유튜브 구독자수 가려놓은 채널 구독자수 얼마나 되는지 대략적으로 유추하는 팁 알려 드리겠습니다. 초보 유튜버분들에게 유튜브를 운영하기 위해 경쟁 채널이나 비슷한 주제로 운영하는 다른 채널들을 모니터링을 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제가 나중에 자세하게 풀어서 저만의 가이드라인과 경험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참고할만한 채널을 반드시 여러개 선택을 해두셔야 여러분의 채널 방향성에도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하고 연출하고자 하는 것을 생각하실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우선 구독자수를 가려 놓은 채널 경우, 몇명일지 대략적으로 가늠이 되지 않습니다. 평균 조회수로 유추를 해보려고 해도 쉽사리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 때 확인하는 수치는 간단하게 우선 "총 누적 조회수"를 확인하시면 어느정도 구독자수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유튜브 채널의 총 누적 조회수는 어디서 확인을 할 수가 있으냐. 바로 여기 정보란을 눌러보시면 바로 총누적조회수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총 누적조회수만 보고 어떻게 구독자수를 유추해볼 수 있을까요?

 여기서는 통상적인 경험과 추정 통계치로 유추를 해보는 것인데요. 그 기준을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조회수 100회가 일어났을 때 구독자 1명이 증가한다는 기준을 생각을 해두시면 됩니다. 물론 예외인 경우가 굉장히 많고 오차도 많이 있습니다만 통상적으로 그동안 여러 채널을 수 없이 모니터링해오고 봤을 때 "조회수 100회 당 구독자 1명이 증가한다"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드린 기준은 그야말로 단순한 기준일 뿐, 절대적인 수치는 아닙니다. 여기에서부터 2가지 콘텐츠 유형에 따른 구독전환율에 대한 이야기를 드려보겠습니다. 

 

 재미 요소 콘텐츠 (개그, 게임 등) 같은 경우, 구독자 수 대비 조회수가 많이 나옵니다. 즉 조회수가 200~300회당 구독자가 1명 발생하거나 아니면 구독전환율이 더 낮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조회수는 이런 소재들이 잘 나올 가능성은 높습니다. 실질적으로 구독자수 대비 조회수가 많이 나온 채널들이 광고 수익을 더 많이 받아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다음으로 정보 전달 콘텐츠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런 채널 같은 경우 구독전환율이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초보 유튜버분들은 정보 전달 콘텐츠로 시작하시는 것이 구독전환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엔 정보 전달로 시작했다가 나중에 적당히 재미 요소 성격을 넣으시는 것도 시도해볼만합니다. (물론 처음 잡은 콘셉트를 유지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 같은 채널들은 조회수 50회 당 구독전환이 1명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특정 채널이 들어가서 구독자수가 가려져 있는 경우,

 1. 먼저 해당 채널의 총누적조회수를 확인 합니다.

 2. 총누적 조회수에 나누기 100을 하여 1차적으로 구독자수를 유추해봅니다.

 3. 해당 채널이 흥미 요소가 짙은 채널인지 정보 전달이 강한 채널인지를 보면서 유추해봅니다.

  - 재미 요소라면 200~500회 당 구독 전환 1명 꼴로 생각

  - 정보 전단 요소라면 50회당 구독전환 1명 꼴로 생각

   * 위 기준은 저의 주관적인 기준이라 여러분들만의 판단 기준을 세우시면 됩니다.

 

 이렇게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를 가려놓은 경우, 구독자수를 유추하는 법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앞으로도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튜브 정보 올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공감버튼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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