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와 시청시간 채우는 방법 관련해서 여러분의 상황에 맞춰보겠습니다! 많은 초보 유튜버 분들은 첫번째 허들이라고 불리는 수익창출 조건 달성에 고민이실 겁니다.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000시간입니다. 사실 이 조건은 그렇게 대단한 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유튜브로 유의미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더 높은 결과가 필요합니다.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000시간을 채운 순간에 수익으로 환산하면 그렇게 많은 수익이 아닐 수 있습니다. 물론 한번에 달성한 분들에게는 단기간에 벌어들이는 수익은 당연히 크겠지만요.

 

 어찌됐든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릴 내용은 바로 유튜브 키우는 방법의 정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00% 다 통한다고는 말씀드릴 수 없지만 90% 이상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답은 유튜브에 나와 있습니다. 그것이 무슨 말이냐면 바로 라이벌 유튜브 채널이나 롤모델 유튜브 채널을 참고하는 것입니다.

 

 단계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우선 비슷한 구독자 수준의 채널이나 롤모델 채널을 선택합니다. 구독자수가 더 적은 채널을 삼아도 상관 없습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 괜찮다고 생각되는 채널을 몇개 선정을 합니다. 그 채널들은 여러분들의 콘텐츠와 비슷한 주제를 업로드할 것입니다.

 

 둘째, 선정한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수가 잘 나오고, 반응이 좋게 나온 것을 참고합니다. 내용이 좋았을 수도 있고, 편집을 잘했을 수도 있고, 썸네일을 잘 만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 하나하나를 잘 벤치마킹을 하셔서 여러분의 것으로 흡수하시면 됩니다. 정 안 되면 티나게 따라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만 권장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셋째, 바로바로 피드백을 확인합니다. 시청지속시간이 좀 더 늘었는지, 노출클릭률이 올랐는지, 조회수 영향이 큰지, 검색 유입이 많은지 탐색기능 비율이 많은지 등등을 분석을 합니다. 그러면서 계속해서 답을 찾아나가시면 됩니다.

 

 넷째, 그리고 나만의 상상속에서 해당 라이벌 채널이나 롤모델 채널과 경쟁을 합니다. 동일 시간 대비 구독자수라든지 조회수 비교하면서 성장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작정 독단적으로 가는 것도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선의의 경쟁은 우리의 채널을 더욱 크게 성장시켜줄 것입니다. 좋은 동기부여 및 자극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위 방법을 이용하면 어떤 카테고리, 어떤 주제가 되었든 여러분들의 채널에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콘텐츠는 각각 카테고리마다 성격이 다 다릅니다. 재미를 추구하는 개그 채널이나 강의를 주로 다루는 콘텐츠나, 과학 유튜브 등등 각기 다른 성향이기 때문에 어느 한 쪽에서의 답이 다른 쪽에서는 통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비슷하거나 같은 주제를 다루는 채널들을 찾는다면 그에 맞는 솔루션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