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썸네일 만들 때 반드시 알면 좋을 팁 여러가지 알려드립니다! 썸네일 만들 때 여러분들은 어떤 스타일로 만드시나요? 아마 유튜브 성향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브이로그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예쁜 감성적인 사진을 쓰시는 분도 있을 거고, 개그 채널에서는 최대한 우스꽝스럽게 만들 것입니다. 어떤 분은 글로만 채우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제가 오늘 말씀 드릴 부분은 썸네일에 글자가 들어간 경우에 대한 내용입니다. 물론 썸네일에 글자를 아예 넣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 그 부분은 논외로 하고 오늘은 글자가 들어간 썸네일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영상을 정말 정성스럽게 만든다고 해도 썸네일을 매력적이지 않으면 노출클릭률이 떨어질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유튜브가 밀어주지 않는 영상이 되어 버려서 조회수는 계속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만큼 이미 많은 유튜버들은 썸네일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만드는게 좋은가? 오늘은 글자가 있는 썸네일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 썸네일 분야가 부족한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도 제가 공유하고 싶은 내용을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사람들의 눈길을 끌어야 한다.
사람들의 눈길을 끌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극적으로 지어야 할까요? 그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바로 카피라이팅입니다. 사실 전 카피라이팅 쪽이 약합니다. 그래서 항상 공부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결국 이 카피라이팅 능력이 바로 썸네일 노출클릭률을 올리게 할 것입니다.
둘째, 여러 카피라이팅 문구 중 질문형도 좋은 방법이다.
썸네일에 질문형 카피라이팅이 있으면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답이 무엇일까 하고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질문형식은 마치 나에게 대화를 거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한번 멈칫할 수 있는 순간을 줄 수 있습니다.
셋째, 답이 정해진 카피라이팅은 금물입니다.
썸네일 문구 중에 이미 영상의 결과나 결론을 이야기해버리면, 해당 썸네일을 클릭을 안 할 가능성이 큽니다. 예측할 수 없고 궁금증을 자아내는 문구를 삽입해야 시청자들을 후킹할 수 있습니다. 제목에도 마찬가지로 될 수 있으면 결과와 결론을 넣지 않도록 권장드립니다.
넷째, 이성보다 감성을 건드리는 문구가 좋습니다.
사람은 감성에 굉장히 많이 이끌리기 때문에 감성적인 멘트가 좀 더 사람들이 썸네일을 클릭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이성적인 문구가 더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상황에 따라 맞추시면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감성적인 멘트가 조금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썸네일은 제가 계속해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수많은 썸네일을 만들어봤기에 능숙한 면이 있지만 아직 많이 성장해야 하는 분야입니다. 그래서 좋은 정보를 알게 되면 또 공유드리러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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