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조회수 늘리는 방법 4가지 알려드립니다. 유튜브 메타 데이터 공략입니다. 메타 데이터는 그냥 아주 쉽게 설명드리자면, 검색 키워드에 영향을 주는 데이터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초보 유튜버들이 노려야 할 부분은 바로 이 검색 유입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청자들의 피드에 노출시켜주는 유튜브 탐색기능 형태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로 여러분들이 워하는 시청자들을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검색어 유입이 필수입니다.
저는 매번 영상을 제작하고 업로드할 때 이 검색어 유입을 어떻게 하면 극대화시키는지 고민합니다. 물론 검색 대비 영상 수가 적은 검색 키워드를 노리든지 할 수 있겠지만, 그 부분은 블로그 공략과는 살짝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리 경쟁이 많은 키워드여도 영상의 퀄리티가 좋으면 뜨게 되어 있습니다.
어쨌든 검색이 조금이라도 더 잘 되어서 시청자들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4가지 루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서 여러분들이 영상을 기획할 때 미리 한번 생각을 해두셔도 되지만, 영상을 업로드 시점에서 적는 여러가지 내용들 또한 중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바로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메타데이터1. 영상 제목
이 부분은 누구나가 다 알고 있는 내용일 것입니다. 과거 제 포스팅 중에 제목 잘 짓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놨으니 그 부분을 참고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검색 유입의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이 이 제목 부분입니다. 저는 중요한 키워드 한개 정도는 반드시 검색어 키워드로서 적어 놓습니다. 여기에서 여러분들 제목에 해시태그 하나 정도 넣어주는 것도 검색 유입에 도움을 줍니다.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타데이터2. 영상 내용
영상 내용란에 들어가는 것도 중요한 메타 데이터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서 또 좋은 팁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용란에 맨 초반은 제목을 그대로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조금 더 검색어 유입이 잘 될 가능성이 있다고 유튜브 측에서 공식적으로 교육 영상이 나온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용 란에 여러가지 키워드들을 섞어가면서 내용을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반복적으로 넣지는 마시고 적당히 3~5번 정도 중요키워드를 언급하면 좋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또 좋은 팁 하나 드리겠습니다. 내용 란에는 해시태그를 3개 정도 넣으시면 좋습니다. 그러면 시청자들이 여러분들 영상 볼 때 상단에 해시테그 3개가 띄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메타데이터3. 검색 키워드 해시태그
영상을 업로드할 때 쯤 아래 쪽에 해시태그 적는 란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여기에 많아도 15개 정도만 넣습니다. 이 이상 넣는 것을 그렇게 큰 도움이 안 될 가능성이 큽니다. 해시태그 넣는 기준은 크롬 시크릿 창을 통해서 유튜브 접속한 뒤, 검색창에 중요 키워드를 적어 보신 뒤, 연관 검색어로 나오는 것을 위주로 넣습니다. 여기서 블랙키위라는 사이트를 통해 연관 검색어를 고르셔도 괜찮습니다.
메타데이터4. 유튜브 자체 자막
유튜브 자체 자막도 검색어 유입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메타 데이터입니다. 저는 따로 이 작업을 하지 않지만, 이 작업을 했던 많은 유튜버 분들의 조언이 있었습니다. 글로벌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은 50~60여개의 국가 언어로 번역 작업도 한다고 했습니다. 이덕분에 글로벌 시청자 유입이 굉장히 잘 일어났다고 했습니다. 아무튼 전 영상 편집 시에 Vrew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막 작업을 합니다. 하지만 추가로 유튜브 자체 자막 작업을 하게 되면, 검색 유입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4개의 메타데이터만 잘 작성해도 검색 유입을 많이 만들어내서 여러분 영상의 조회수가 많이 상승할 것입니다. 이 점 참고부탁드리면서 여러분들 채널 운영에 한번 실천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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