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1000명 및 시청시간 4000시간 수익창출 조건 달성을 위해 오늘도 고군분투를 하고 계신 분들에게 바치겠습니다. 제가 이제 본격적으로 어떻게 유튜브 탐색기능 비율을 높이는지에 대한 전략적인 방법을 소개해나갈 예정입니다. 오늘은 그 첫 단추를 끼우는 작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수익창출 조건에 달성에 앞서 여러분들에게 질문을 드려보고 싶습니다. 

 

 "천천히 성장해서 수익창출 조건에 달성하는 것이 탄탄할까요?"

 "아니면 빠르게 유튜브 AI 알고리즘에 의해 노출이 많이 일어나서 빠르게 성장하는게 좋을까요?"

 

 바로 정답을 말씀 드리면, 딱 정해진 답은 없다가 답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그게 무슨 소리냐고 말할 수 있으실텐데, 채널 방향성이라든지 콘텐츠의 성격, 시청자의 성향에 따라 그에 맞는 성장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둘 중에 선택을 하자면 후자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바로 빠른 성장을 통해 유튜브를 키우는 것입니다. 단순하게 수익창출 조건을 빨리 달성하는 것에 대한 문제가 아닙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1. 채널이 천천히 성장하면 죽은 구독자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사실 천천히 성장한다는 것은 평균 영상 조회수가 낮음을 반증하기도 합니다. 조회수가 높으면 높을 수록 구독자 확보 절대 수치도 높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평균 적인 조회수가 낮기 때문에 구독자가 느리게 성장합니다. 그러다보면, 아주 오래 전 구독했던 구독자는 채널을 다시 방문할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원래 한번 구독하고 시간이 지나면 아무리 구독자가 많은 채널도 방문 횟수가 줄어드는 경향이 있거든요.

 

 2. 수익창출 승인 조건 중 하나인 "1년 이내"를 채우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구독자가 1000명이 되어도 더 중요한 것은 누적 시청시간입니다. 이 누적 시간 4000시간을 채워야 하는데요. 이 기준이 1년 이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천히 성장하면 이 누적 시청시간을 채우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부분 때문에 강력하게 유튜브 AI의 흐름을 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구독자 1000명은 생각보다 채우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청시간은 오로지 시청자들의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3. 느린 성장은 수익창출 조건 뒤에도 느리게 성장하는 경향이 있어 실질적인 수익이 적을 수 있습니다.

 결국 수익창출 조건에 달성하고 싶어하는 초보 유튜버 분들은 수익을 기대를 많이 하실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수익창출 출 승인이 난다고 하더라도, 느린 성장에는 큰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콘텐츠나 특정 변화를 주지 않는 이상)

 최소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구글 에드센스로부터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 이 100달러 채우는 것도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위 사유로 느린 성장보다는 우리는 빠른 성장을 해야 합니다. 이는 수익창출 조건 달성하고 나서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이제 천천히 여러분들에게 탐색기능에 대한 저의 노하우, 경험, 분석한 내용들을 차차 공유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