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창출 조건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많이 아시는 조건인데,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000시간입니다. 제가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얻게 된 여러가지 경험과 노하우를 앞으로 계속 설명 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수익창출 조건에 빠르게 달성하기 위해서는 소위 말해 유튜브 AI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탐색기능 비율을 늘리는 것입니다. 여기서 탐색기능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수도 없이 많이 언급을 할 것이기 때문에 한번 알아두고 넘어가시는 것을 권장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스튜디오에 접속하시면 각 영상별로 확인을 하시거나 아니면 채널 전체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채널 전체로 유입을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아래 예시 사진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분석 탭에 접속한다.

 2. 도달 범위를 선택한다.

 

 각 트래픽 소스 유형에 대해 설명과 제 생각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1. Youtube 검색 :

 말 그대로 유튜브에서 검색을 해서 유입된 트래픽을 의미합니다. 앞으로 저는 이 검색어 유입에 집중을 많이 하여 설명 드릴 것입니다. 결국 이 검색어 유입을 통해 초반 유입을 만들어내고, 여러분이 정성스럽게 만든 영상을 통해 시청지속시간을 높이는 전략을 구사할 계획입니다. 이 유튜브 검색은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초보 유튜버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공략을 하고 연구를 해야 하는 분야여서 앞으로 비중 있게 다루겠습니다.

 2. 추천 동영상 :

 시청자가 어떤 A라는 영상을 보고 있는데, 그 영상 하단(댓글창 보다 아래)에 다른 영상들이 추천 동영상으로 많이 걸려 있던 것을 보셨을 겁니다. 우리가 유튜브 알고리즘의 도움을 받지 않더라도 이 추천 동영상에 많이 걸리기만 해도 꾸준하게 시청자들이 유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천 동영상을 통해 유입된 시청자의 시청지속시간은 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제 영상을 보기 이전에 관련 영상을 보고 왔기 때문에 그 주제에 관심이 많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추후에 이 추천 동영상에 많이 걸릴 수 있도록 하는 전략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3. 탐색기능 : 

 우리가 궁극적으로 지향해야 할 부분이 바로 이 탐색기능에 있습니다. 이 탐색기능이라는 것은 시청자들이 유튜브를 처음 접속했을 때 "홈 피드 화면"에서 확인하는 영상들이 모두 이 탐색기능에 의한 유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탐색기능 비율이 급격하게 많아졌다는 의미는 소위 말하는 유튜브 떡상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외부" 등등 데이터 유형은 잠시 설명을 미루겠습니다. 일단 우리가 집중해야 할 부분은 바로 위 3개가 전부입니다. 저는 1차적으로 검색어 유입을 최대한 만들어내기 위해 집중하고, 이와 동시에 추천 동영상에 많이 걸리겠끔 노력을 많이 합니다. 결국 이 두 가지 노력으로 인해 우리가 궁극적으로 계획했던 탐색기능 비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이것들이 뒷받침 되기 위해서는 내부적인 것과 외부적인 것을 다 갖춰야 합니다. 내부적인 것은 바로 영상 자체의 퀄리티라던지 콘텐츠의 독창성 등 본질적인 영상의 흥미 요소에 관련된 것이고, 외부적인 것은 검색 최적화 작업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앞으로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니 댓글과 공감 버튼 많이 부탁 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